기준통화를 매수하고 상대통화를 매도하는 것?
예를들어 FX매매에서 EUR/USD를 매수한다고 한다면 ‘기준통화인 EUR’을 매수하고 ‘상대통화인 USD’를 매도한다는 뜻이됩니다. 기준통화는 상대통화의 가치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됩니다.
EUR/USD = 1.2650 을 구매하기 위해서 FX마진거래 상대통화인 1.2650USD가 필요하다는 의미입니다.
여기서 각 나라의 표기방식으로 표기하지 않고 ISO(국제표준화기구)가 지정하는 표기 방법에 준하여 쓰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. USD = 미국 달러 / EUR = 유로 / JPY = 일본 엔화 를 의미합니다.
최근 급속도로 FX 마진거래 투자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. 그 이유로는 낮은 투자 자본으로 큰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과 높은 레버리지로 잘만 투자하면 지속적인 수익처가 될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. 또한 24시간 투자가 가능합니다. 주식 시장의 경우 대한민국 기준으로 AM 9시 부터 PM 3시 30분(정규시간)외에는 거래하실 수 없습니다. 하지만 FX의 경우 직장인들이 퇴근 후 거래를 할 수 있으며 거래자가 편한 시간대를 선택하여 매매하실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입니다.
- 높은 레버리지는 적은 투자금으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게 해준다.
- 24시간 OPEN되어 있어 퇴근 후,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매도·수가 가능하다.
- 미니맥스 신사점에서 낮은 증거금으로 쉽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다.
주의해야할 점은 누구나 쉽게 돈을 벌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.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분명 존재합니다. 무작정 투자를 시작하면 큰 손실을 보실 수 있습니다. 먼저 FX투자하는 방법을 잘 파악하고 나만의 전략을 구상하여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